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경북교육청, 장학금 수혜자 대폭 확대!··· 성적보다 인성 위주 선정

- 2022년 제1회 경상북도교육장학회 이사회 개최... 장학회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나눠

- 2021년 298명에게 1억 2490만 원 지급

경상북도교육장학회는 지난 21일 경북교육청에서 ‘2022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재단법인 경상북도교육장학회는 지난 21일(월) 경북교육청에서 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2021년 경상북도교육장학회 결산(안), 기본재산 정기예금 가입(안), 정관변경(안)을 심의·의결했으며 장학회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해 장학금 기탁 건수는 16건, 총 9815만 원으로 역대 최고액을 기록했으며 이를 계기로 장학금 수혜자를 확대하기로 했다.

경상북도교육장학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선행학생 ▶참전 국가유공자 후손 ▶경북교육을 빛낸 학생 ▶가정형편이 어려우나 학교생활에 모범을 보인 학생 등 총 298명에게 1억 249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김정한 경상북도교육장학회 이사는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열정에 힘입어 작년 한 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장학금 기탁액이 크게 증가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성장하는 장학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