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라이프
"우리 엄마는 기자랍니다"··· 경북교육청 제4기 학부모기자단 '출범'
경북교육청이 21일 제4기 경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은 21일 2~4기 학부모기자단이 모인 가운데 ‘제4기 경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을 개최, 생생한 교육현장 소식을 안방까지 전달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제4기 학부모기자단은 지난 2월 8일부터 이달 8일까지 경북교육청 및 각급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했으며 최종 19명을 선발했다.

이번 발대식은 ▶임기를 마치는 학부모 기자에 대한 감사장 전달 ▶새롭게 선발된 4기 학부모 기자에 대한 위촉장 전달 ▶학부모 기자 시낭송 공연 및 선·후배 학부모 기자들이 소통하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9년 출범한 경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은 왕성한 활동으로 현재까지 175건의 기사를 '맛쿨멋쿨TV'에 탑재했으며 참여 영상은 맛쿨멋쿨TV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가 원하는 다양한 분야를 직접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에 대한 이해와 정책 수용성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SNS 콘텐츠 제작, 홍보 모니터링, 타 부서 영상제작 업무 협업 등에 참여, 생생한 교육현장의 소식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전달함으로써 양방향 소통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1기와 3기로 활동한 김지혜 학부모는 “직접 사진을 찍고 취재를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학부모기자단을 통해 꿈을 이루고 있는 것 같아 너무 좋았다”며 “학부모 기자 활동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넓혀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박홍기 소통협력관은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학부모기자단을 항상 고맙고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경북교육청의 학부모기자단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학부모들의 의견 수렴과 소통 강화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