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경제
포항시, 동부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 농업인 지원 '본격화'

- 동부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 20종 46대 보유

- 구룡포, 호미곶 등 관내 동부권 농가의 농기계 구입경비 절감...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지원

이강덕 포항시장이 동부농기계임대사업소의 농기계를 시운전해보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호미곶면, 구룡포읍 등 포항시 관내 동부권 농업인들의 농기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22일 동부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임대사업에 돌입했다.

이번 동부임대사업소 개소는 매년 늘어나는 농기계의 임대 수요를 충족하고 먼 거리에 있는 호미곶면, 구룡포읍 농업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농업인들이 고가의 농기계 구입비를 절감할 수 있어 농가의 비용절감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임대사업소는 총 6억 원을 투입해 트랙터 작업기와 굴삭기, 관리기 등 총 20종 46대의 농기계를 비치했으며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임대해 사용할 수 있도록 4명의 인력도 배치했다.

신청자격은 지역 내 거주하는 농업인이나 경작지가 지역 내에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굴삭기의 경우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이론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임대사업소 개소를 통해 농업인들의 불편사항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보전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농어업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그동안 남·북구 등 총 3개소에서 연간 3734회의 농기계 임대실적이 기록됐고 이번 동부사업소 개소로 연간 4500회로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