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보건복지
안동영명학교, 감동의 학교기업 ‘담다’ 개관··· 경북교육청, 운영 지원

-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꿈과 열정, 희망을 "담다"

- 사회통합의 기회 제공... 장애인식 개선, 교육 소외계층 최소화, 미래형 인재 육성,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 기대

안동영명학교의 학교기업 ‘담다’가 개관식을 가졌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은 1일 안동영명학교 학교기업 ‘담다’의 개관식에 참여해 직업체험센터를 둘러보며 학교 관계자 및 학생, 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안동영명학교 학교기업관은 실제 사업체와 동일한 형태의 실습장을 조성해 체험·실습 위주의 직무실습을 통한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여가 문화공간으로도 활용하기로 했다.

경북교육청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직업체험센터는 ▶도내 장애, 비장애 학생의 직업체험 ▶자유학기(년)제 운영 ▶교육 소외지역 체험프로그램 제공 ▶4차 산업 육성 등 교육 문화공간을 제공해 거점형 직업체험센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학교에서 사회로의 사회통합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식 개선, 교육 소외계층의 최소화, 미래형 인재 육성,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옥 교육복지과장은 “장애, 비장애 학생들이 학교기업관에서 편안하고 즐겁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진로·직업교육 내실화를 통해 희망을 주는 맞춤형 특수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권진동 2022-04-02 10:38:05

    특수교육도 성실히 살피는 경북교육을 자랑합니다.
    경북교육 관계자님, 수고하십니다.   삭제

    • 박덩란 2022-04-02 09:40:09

      학교기업 "담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우리 학생들이 여러가지 체험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사회에 통합될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