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정치
"경북교육 119팀 창설"··· 임종식 후보 6호 공약으로

- 학교 중대사안 발생 시 처리경험 많은 도교육청에서 직접 돕게 해

-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학교-센터-외부전문기관 연계로 학교 위기대응능력 높일 것”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가 6호 공약으로 학교의 위기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경북교육119팀'을 신설할 것을 밝혔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실>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유진 기자 =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위기 극복과 극단적 선택은 조기 발견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에 중대사안 발생 시 사안 처리 및 학생들의 심리 안정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초기 지원팀으로 '경북교육119팀'을 신설, 학교의 위기 대응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경북교육119팀은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 장학관을 팀장으로 학생생활 지도와 관련한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원, 변호사, 전문상담교사, 상담사 등으로 초, 중등 각각 한 팀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즉, 학교 내에서 발생한 중대 위기상황은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중대사안 처리 경험이 많은 도교육청이 학교 현장에서 직접 사안 처리를 도울 예정이라는 것이다.

경북교육119팀이 신설되면 도내 각급 학교에서 일어난 중대사안에 대해서 12시간 이내 긴급 출동, 사안 처리, 심리안정 및 생활교육 지원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임종식 후보는 “경북교육119팀 운영으로 학교 내 위기상황에 대해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교직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학교의 대응역량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극단적 선택 예방을 위해 학교, 위(Wee)센터와 외부 전문기관인 '학생생명사랑센터’가 연계해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현재 영남대학교병원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2개소의 생명사랑센터 외에 위탁 병원의 추가 확충을 통해 극단적 선택 심리 위기학생을 좀 더 조기에 치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임종식 후보는 이 밖에도 "학생 스스로의 생명존중, 교사의 위기관리 능력 향상, 학부모에 대한 위기관리 대응 홍보를 위해 학생은 연간 6시간 이상, 교원은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와 연계한 상·하반기 각 1회의 연수, 학부모는 교육과정설명회, 학부모 연수회 등을 통한 연 1회 이상의 생명사랑연수를 실시해 연계 운영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유진 기자  sdukli63@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