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문화
"Shooting Pohang!"··· 포항문화재단, 「포항국제사진제」 연다

- '포항문화예술팩토리' 개관 맞춰 개최

- 국내외 정상급 사진작가들, '문화도시 포항'의 아름다움 담을 예정

- 공모전·지역전 등 시민참여형 프로그램 추진도

포항국제사진제 포스터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차동희 기자 =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1월까지 문화도시 포항만의 아름다움을 찾아 사진으로 전시하는 '포항국제사진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될 포항국제사진제는 국내 정상급은 물론 해외 유명 사진작가들이 포항의 아름다움을 직접 작품에 담을 예정이며 이를 통해 문화교류를 증진하고 환동해 거점도시의 특성을 활용해 인근 국가 및 도시와의 전시를 연계, 순환형태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포항국제사진제는 이번에 건립된 포항문화예술팩토리 개관 기념으로 올해 10월부터 포항문화예술팩토리 4층 갤러리에서 전시회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사진제는 △‘Sustainable City’라는 주제로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시선으로 본 포항의 모습을 담은 ‘주제전’과 △포항의 문화와 시민의 삶, 2000년대 포항의 모습, 영상 및 드론으로 표현한 포항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 △지역 기반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사진전인 ‘청소년전’, △2000년대 이전의 사진들로 구성된 ‘옛 사진전’ 등으로 꾸며진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도시 포항은 무궁한 아름다움이 잠재된 도시”라며, “이번 사진제를 통해 포항의 새로운 모습들을 발견하고 시민들이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세부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포항국제사진제 홈페이지(www.piff.world)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추가 문의사항은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 사무국(☎289-7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차동희 기자  dhcha3@hanmail.net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