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겸직금지 등 법령 설명 및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
- 당선인들, 시민과 지역 위한 의정활동 의지 다져... "소통과 협치 통해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에 최선"
![]() |
제9대 포항시의회 시의원 당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첫 인사와 함께 의정활동에 대한 포부를 다졌다. <사진=포항시의회> |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제9대 포항시의회를 이끌 시의원 당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첫 인사와 함께 의정활동에 대한 포부를 다졌다.
포항시의회는 22일 시의회 청사 지하1층 회의실에서 제9대 시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한 의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의원 당선인 소개 및 인사, 제9대 의회 개원일정 안내, 의회사무국 현황 보고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에 따른 의원 겸직금지 등 윤리강령과 규범, 의원 신분에 관한 법령에 대해 설명하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도 진행됐다.
설명회가 끝난 뒤 당선인들은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협치하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는 의지를 다졌다.
포항시의회는 오는 다음달 4일 제295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 한 뒤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어 7월 5일 상임위원장단 선출로 원구성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