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문화 이슈포커스
가상인간 '아일라(AILA)’, 메타버스 시대 포항 알리미로 "기대만발"

- 디지털 싱글 뮤직비디오 ‘In a Day’로 포항 홍보 나서

-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발돋움 기대... "대내외 포항 홍보에 앞장설 것"

포항 홍보를 위해 제작된 가상인간 '아일라(AILA)'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포항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가상인간을 론칭하고 이를 활용해 도시 광역 홍보에 나선다.

가상인간은 한층 발전된 메타버스 기술과 함께 각광받는 마케팅 아이콘으로 모델, 가수, 배우 등 광범위한 분야로 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가상인간의 이름은 '아일라(AILA)'로서 포항시의 의뢰로 인공지능 가상인간 전문기업 디오비스튜디오에서 개발됐다. 디오비스튜디오는 앞서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가상인간 ‘루이’를 제작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가상인간 아일라(AILA)의 이름은 바다를 뜻하는 ‘아라’와 ‘해(日)’의 의미를 함께 담고 있으며, 깊은 바다 속 용궁에 사는 인어를 현실세계로 소환한 색다른 콘셉트로 이목을 끈다. 인어 아일라의 화려한 바닷 속 생활은 아일라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엿볼 수 있게 했다.

아일라가 부른 노래 ‘In a Day’는 포항 바다의 몽환적인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도시 곳곳의 활기찬 분위기를 함께 담고 있다. ‘In a Day’는 주요 관광명소에서 보내는 포항에서의 하루를 의미함과 동시에 아름다운 포항 바다에 사는 ‘인어의 하루’를 의미하기도 하는 중의적 의미를 품고 있다.

또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관광도시 포항의 도시브랜드를 강화하고 새로운 관광명소를 알리기 위해 스페이스워크, 이가리닻 전망대 등 포항의 주요 관광지를 여행하며 자유를 만끽하는 아일라의 모습을 담아냈다.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포항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포항시는 이번에 제작한 가상인간 아일라가 앞으로 메타버스,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포항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포항시 홍보대사로도 위촉해 대내외 포항 홍보에 앞장서도록 할 계획이다.

박재관 홍보담당관은 “포항을 대표하는 가상인간 아일라가 시·공간을 초월한 여러 홍보채널에서 꾸준히 활동할 예정”이라며, “아일라의 활동은 비대면 소통이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는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소통으로, 기성세대에게는 신선한 방법의 소통으로 전 세대의 시민들께 다가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