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라이프
올 여름 더위사냥은 ‘형산강 야외 물놀이장’에서!··· 포항 피서명소로 "발돋움"

- 오는 12일 개장 앞두고 손님 맞을 채비 '분주'

포항시 연일읍 ‘형산강 야외 물놀이장’이 12일 개장을 앞두고 손님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 남구 연일읍 형산강변에 위치한 ‘형산강 야외 물놀이장’이 오는 12일 개장을 앞두고 유수풀, 성인풀, 유아풀 등에 대한 시설점검을 하며 손님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형산강 야외 물놀이장은 강물이 아닌 수돗물을 사용해 수질이 좋으며 약 9000㎡의 규모에 유아풀, 유수풀, 성인풀 등 각종 풀장과 워터슬라이드 등의 물놀이 시설을 갖춰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 왔다.

다음달 31일까지 운영되는 이 물놀이장은 이용시간을 오전, 오후로 나눠 각 회차당 600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운영하며 매일 철저한 방역을 함은 물론 안전요원을 충분히 배치해 이용객 모두가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용을 원하는 포항시민과 관광객들은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phsisul.org)를 통해 입장일 기준 5일 전부터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성인 및 청소년 5000원, 어린이(만 12세 이하) 3000원이며 만 1세 미만 영아는 무료이다.

이삼우 생태하천과장은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해 온 형산강 야외 물놀이장은 그동안 코로나19 거리두기 등으로 제한이 많았다"며, "올해 본격적인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되며 모든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형산강 야외 물놀이장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운영과 관련한 문의는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체육사업2팀(☎054-280-9534∼5)으로 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