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문화
포항 핫플레이스의 매력 '뿜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일산서 열린다

- 포항시,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를 통해 드라마의 도시 포항 홍보

- 하반기 개최 예정 '포항국제불빛축제' 비롯 다양한 지역 축제 소개

- 공식 SNS 구독 이벤트, 관광엽서 보내기 등 다양한 부스 프로그램 운영

포항의 주요 관광명소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포항의 다양한 축제를 알리는 한편, 대표 관광지와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등 포항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나선다.

포항시는 ‘tvN 갯마을 차차차(2021)’, ‘KBS 동백꽃 필 무렵(2019)’의 촬영지로 잘 알려진 드라마의 도시답게 ‘모든 순간 드라마 같은 도시’를 테마로 홍보관을 설치, 드라마 촬영지 뿐만 아니라 떠오르는 관광지, 해양스포츠 체험명소, SNS명소 등 다채로운 포항의 매력을 적극 마케팅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지역 축제의 관광객 유치를 위해 포항국제불빛축제를 비롯한 포항만의 특색이 담긴 포항운하축제, 스틸아트페스티벌, 호미반도해안둘레길 걷기축제 등 포항에서만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소개한다.

특히,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부스 내에 포항관광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포항시 SNS 구독 이벤트, 관광엽서 보내기 등의 이벤트를 통해 관광지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국내외 관광시장 확대 및 지역 관광산업의 국제 경쟁력 확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전국의 지자체와 유관기업 등 약 200여 개 단체가 참가한다.

박상진 관광산업과장은 “드라마의 도시 포항에서 직접 드라마 주인공이 되는 낭만적인 경험을 하시기 바란다”며, “다양한 관광명소가 가득한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일상 속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머무르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포항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