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더(+) 따뜻한 경북교육, 더(+) 행복한 경북의 특수교육!

- 경북교육청,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경북교육청이 8일 특수교육지원인력 35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은 8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특수교육지원인력 35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전문성과 현장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자세연구소 송영민 소장은 ‘바른 자세의 힘’ 강의를 통해 목, 어깨 이완법 및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바른 자세를 실습으로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로써 바른 자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효과를 학교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대학교 최성규 교수의 ‘장애학생의 이해 및 인권’ 강의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장애학생의 장애영역별 지원방법 및 인권실태에 관해 배울 수 있어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평택대학교 차명호 교수의 ‘소통 및 공감을 통한 관계 형성’ 강의는 학교 및 가정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소통방법에 관해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어 열린 특수교육인력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힐링 콘서트는 웃음과 감동이 어우러진 멋진 무대로 뜨거운 열기를 발산하는 시간이 됐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지원인력이 장애학생 특성에 적합한 교육 지원방안을 모색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바라며 소통과 공감을 통해 직무스트레스를 회복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특수교육실무사는 “이번 연수가 실무에 적합한 지식 적용에 관한 내용들이 많아 특수교육인들의 역량강화에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경옥 경북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학교생활 전반에 걸쳐 특수교사와 함께 장애학생의 학습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특수교육지원인력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특수교육대상학생 특성에 맞는 적합한 지원으로 장애학생이 더 행복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힘 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