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포항시, 거주 외국인 대상 '김장 체험행사' 진행

- 단기 체류 외국인들에게 포항을 기억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포항 거주 외국인들이 3일 '김치 만들기' 체험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경희 기자 = 포항시는 거주 외국인들에게 한국음식 만들기 문화체험을 통해 정서적 공감대를 넓히고 우리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3일 포항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김치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참가한 대부분의 외국인들이 포스텍·한동대 유학생과 그 가족으로 포항에 체류하는 기간이 길지 않다는 점에서 머무르는 동안 대표적 한국문화인 김치 만들기를 통해 포항을 오랫동안 추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외국인은 “한국에서는 겨울이 오기 전 대부분의 가정에서 김장을 한다고 들었는데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김치를 내가 직접 만들어보니 신기하고 좋았다”며, “김치에 이렇게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가는 것을 처음 알았고 김치를 먹을 때마다 오늘의 즐거운 추억이 생각날 것 같다”고 말했다.

박상진 관광산업과장은 “김치 만들기 체험이 포항 거주 외국인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기를 바라고 이를 통해 포항이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기억되기를 희망한다”며, “포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좋은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내년에도 더 좋은 행사를 발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경희 기자  lgh0304@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