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라이프
시민 참여로 만드는 예산, 주민자치 실현 위한 힘찬 도약!

- 포항시, 2024년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확대... 기존 37명에서 41명으로 구성

포항시가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경희 기자 = 포항시는 8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활성화를 위해 공개모집과 추천을 통해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기존 37명에서 41명으로 확대 구성했으며 위원들은 △주민의견 수렴 △주민참여예산제도 홍보·교육 △제안사업에 대한 심의 등 예산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2023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 부위원장과 4개 분과위원장(자치행정·경제산업·복지환경·건설도시)을 선출하고 주민참여예산제의 모범적인 운영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가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과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노력해달라”며,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예산편성을 통해 예산이 적재적소에 투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오는 4월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2024년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한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경희 기자  lgh0304@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